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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1-03-02 12:25
[NAFSA 소식] 미국OPT “적시” 처리를 위해 제기된 오하이오에서의 소송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87  

 
“이 소송은 USCIS의 통제하에 이루어지는 OPT 허가 지연으로 인한 학생들의 피해를 완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Porter Wright Morris & Arthur LLP.의 변호사 로버트 코헨(Robert Cohen) USCIS "적시"에 신청서를 처리하고 판결하도록 요구하는 것 외에도, USCIS의 처리를 기다리는 동안 ICE (미국 이민세관집행국) F-1 지위를 잃은 학생들을 추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2 18 USCIS 업데이트에 따르면 학생들이 취업 허가 신청에 필요한 I-765 양식에 대한 영수증 통지를 발행할 때 특정 락박스에서는 여전히 지연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헨 변호사는 “이 학생들은 법을 따랐고 공식적인 공부를 마친 후 미국에 체류 할 수있는 허가를 적시에 신청했습니다. 학교를 졸업한 후 12개월의 OPT 기간 또는 OPT STEM 확장을 기준으로 24개월입니다.” 또한, 학생들이 USCIS 제때에 우편물을 개봉하고 필요에 따라 신청서를 처리했을 때와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 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주장에 대해 USCIS는 접수 지연이 OPT 허가 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상기 시켰습니다. USCIS "우리는 2021 1 8일에 발표된 제출 주소 지침 변경 이전에 사용 중인 락박스 주소에 제출되었다는 이유만으로 신청을 거부하지 않을 것"이며, "STEM OPT를 기반으로 I-765 양식을 적시에 제출했고 신청이 보류 중인 동안 완료 후 OPT 기간이 만료되면 자동으로 180 동안 고용 허가를 연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지연으로 인해 이 학생들이 F-1 지위, 구인, 소득, 건강 보험  OPT 신청서를 거부했을 때 다시 제줄할 기회를 잃을 위험에 처했다라고 코헨 변호사가 말했습니다. “학생들은 추방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배가됩니다. 이 소송은 오로지 USCIS의 일 처리 지연으로 인한 학생들의 피해를 완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코헨 변호사는 소송이 다음과 같은 항목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덧붙였습니다.

- OPT 신청 허가를 기다리는 동안 유예 기간이 만료된 학생은 신청이 판정된 후 최소 14일은 F-1 상태가 추가적으로 유지되도록 허용되어야 합니다

USCIS가 기술적 오류로 인한 신청 거부 대신 증거 요청을 발행하도록 요구합니다.

USCIS부터 신청 거부된 날에서 60일 이내에 수정된 신청서를 수락하도록 요구합니다.

학생들은 12개월의 OPT 기간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라면 USCIS는 신청서를 제출한 후 며칠 이내에 영수증을 발행했어야 했지만, 학생들은 몇 달을 기다렸다고 코헨 변호사가 덧붙였습니다. 학생들은 이전에 USCIS의 처리 지연으로 인해 겼었던 어려움에 대해 법적 문제를 제기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합니다. “202010월부터 USCIS는 애리조나와 텍사스에 있는 락박스에 제출된 신청서의 개봉, 처리 및 판결을 불법적으로 연기했습니다. USCIS가 처리해야할 일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법으로 보호되어야 하는 기간이 상실되거나 감소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건 불공평한 처우이기에 이 소송으로 바로 잡기를 희망합니다.”
 
이에 대해 USCIS는 성명을 통해 우리는 지연이 비이민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고 있다라고 발표했고, 서비스 센터는 이러한 지연의 영향을 인식하고 OPT에 대한 I-765 양식 신청서를 최대한 빨리 처리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OPT 신청자들이 본인 서류 처리 상태에 USCIS에 문의하기 위해서 8주 정도의 기간을 두고 연락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위 기사는 *NAFSA 기사를 발췌한 것입니다: 

https://thepienews.com/news/lawsuit-filed-in-ohio-seeks-timely-opt-processing/>



* NAFSA (Association of International Educators): 미국 국제교육자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