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작성일 : 21-10-13 11:59
주립대 준비과정 - 중학교 2학년입니다.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720  
글쓴이 : Tina 

현재 저희 아이는 중학교 2학년입니다. 외고를 준비하고 있지만 주립대를 가려면 내신성적관리를 잘 관리해야 하는 것 같아 일반고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원어민과 프리토킹이 가능해 현재는 수원 화성에서 통역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현재 중학교학생이 주립대를 가려면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학비도 그렇구요. 총 몇년이 소요되고 총학비는 얼만큼일까요?(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장학금을 지불받는다는 전제하에)
지금부터 준비한다면 차근차근 무엇부터 준비해야 좋을 지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관리자
안녕하세요 Tina님 Wise Way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 Wise Way 장학 입학 시 가장 중요한 것은 (1)고교 성적과 (2)토플 성적입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고교 성적이 미국 GPA기준 4.0만점에 2.5이상이 되도록 유지해야 합니다. GPA는 내신 등급과는 전혀 별개의 개념입니다. 전 과목 점수로 산정 되어, 내신 등급 1~2 등급일 경우라도 GPA가 낮을 가능성도 있는 거죠~^^;. 
전 학년,전 과목 성적이 반영되므로 고교 진학 후에는 고교 성적을 2.5이상으로 유지하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따라서 외고보다는 일반고 진학이 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고등학교로 진학하는 것이 좋을지는 학생의 중학 성적 등을 가지고 대면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는 지금부터 준비하신다면 다른 방법을 통해 주립대를 목표로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는 상담을 통해 말씀드리겠습니다만, 본 홈페이지의 라미소개 > 홍보 자료 > "미국 대학에 가고 싶습니다." 를 참고하시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2)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유학을 간다면 미국 현지 학생 기준인 in-state Tuition 학비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유학생의 경우 등록금이 1학기 최소한 $10,000정도인데 비해 장학 혜택을 받는다면 약 $3,500~4,000정도로 다닐 수 있답니다. in-state Tuition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1학기 등록금이 약 450만원 (1년 900 만원), 거기에 기숙사비와 식비 약 900 만원, 의료보험료 150 만원, 그외 생활비가 200 ~500 만원 정도가 들어갑니다. 따라서 학비+기숙사비+식비+ 의료보험료 및 기본 생활비 등을 모두 포함하여 1년 약 2,000만원~2,40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충분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국내 지방에서 서울 사립대로 진학하거나 다른 지방 사립대를 다니는 총경비와 비슷합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미국 주립대 장학 입학 전에 대학 예비 과정인 IEP (ELI) 과정을 이수하도록 권장하며 본 과정은 4개월 과정 약 9,500불, 2개월 과정 약 6,500불입니다 (학비+기숙사비+식비+의료보험 포함). ELI 과정은 대학 생활에 필요한 에세이 쓰기, 리포트 쓰기와 발표 (Presentation) 등을 훈련하고 대학 과정을 실제로 경험하는 프로그램으로 ELI 를 마친 학생들은 대학에 진학헤서 전과목 A 같은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나아가 좋은 성적을 바탕으로 미국 현지에서 취업에 성공할 뿐 아니라 영주권을 획득하는 학생이 많습니다. 

3) 미국 대학 입학 시에는 고등학교 성적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수능보다는 고교 내신 성적을 올리는 데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학교 졸업 후 고교 진학 시에 고교 선택도 중요하겠죠~ 
Wise Way 장학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완료하시면, 토플 기본 영어를 2개월간 교육해 드리고, 고등학교 시절에 토플 성적 관리 방법과 내신 성적 유지 방법을 코칭해 드리고 매 학기마다 성적을 제출받아 학생의 GPA를 체크하는 등, 정기적으로 학생 관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방학 기간 동안 틈틈이 집중적으로 토플 공부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든 미국 대학에서는 유학생에게 토플 점수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중학교 2학년임에도 불구하고 원어민과 프리토킹이 가능한 영어 실력이니 꾸준히 공부한다면 충분히 토플 성적을 높히 올릴 수 있을 것 같네요~!!
(* 참고로 영어에 자신 없는 학생은 자연스럽게 토플 영어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본 토플 프로그램 (2개월) 에 무료로 등록해 드립니다. 경상남도 김해에 있는 "위고 영어 학원"의 줌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영어에 관심을 갖게 되고 자신감도 얻을 수 있게 해 드립니다.)  



먼저 저희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면 설명회와 장학생 소식을 정기적으로 안내해 드리고, 설명회에 참석하시면 구체적인 주립대 장학 진학 일정표를 준비해 1:1 상담을 통해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매월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니 참석하셔서 의문 사항을 직접 따님을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미국 영주권 간호사로 키우신 어머님께 (Y 대 교수님) 질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시고, 참석을 원하시면 참가 신청서 제출 및 예약을 부탁드립니다. ^^

더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