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작성일 : 23-01-07 12:10
전과목 A !~ Kennesaw State University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김*영입니다(WiseWay 40기)
 글쓴이 : 김서영
조회 : 63  

안녕하세요

저는 2022년 가을 학기에 Kennesaw 주립대에 nursing-interest 전공으로 입학하였습니다. 현재는 freshman이고, 아직 첫 학기라서 교양 과목으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1. HON 1101
이 과목은 honors student들이 필수로 들어야 하는 수업이였습니다. 어려운 부분은 없었고, 숙제와 과제를 끝내기만 하면 쉽게 성적을 얻을 수 있는 수업이였습니다.

2. MATH 1111 (college algebra)
이 수업은 기초 수학 수업으로, 교양 과정과 전공 준비과정에 들어가는 수업 이였습니다. 난이도는 한국 중등과정 수준이였고, 기초를 다시 배운다는 생각으로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시험과 숙제는 전체적으로 쉬웠고, 수학 기초가 잘 잡혀있다면 precalculus나 calculus로 듣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ENGL 1101
이 수업은 1학년들이 필수로 들어야하는 수업이고, 학기중 쓰는 3가지 에세이로 점수를 받았습니다. 좋은 교수님을 만나서 쉽게 에세이를 쓰고, 재미있게 글을 쓸 수 있는 수업이였지만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학생들이 힘들어 하는 것을 보긴 했습니다. 

4. POLS 1101
이 수업도 교양 과목 중 하나이며 미국 정치에 대하여 배우는 수업이였습니다. 학기 중 시험으로만 점수를 받았고, 4개의 시험을 봐야 했습니다. 안 좋은 교수님을 만나게 되어서 학생중 절반 정도가 수강철회를 하고, 수강철회를 안한 학생들 반정도가 D를 받을 정도로 혹독한 교수님이였습니다. 저도 꽤 고생했지만 다행히도 점수를 잘 받아서 withdrawal을 하지 않아도 돼었습니다. 내용 자체는 미국 역사에 대하여 잘 알고 있으면 딱히 어렵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본 미국 역사를 알지 못한다면 조금 어려운 수업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BIOL 1107, BIOL1107 lab
간호학과 준비과정으로 들어간 수업이였습니다. 간호 준비과정으로 생명과학, 물리학, 화학 이 셋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간호학생들 사이에서는 화학을 학생들이 제일 어려워 한다고 해서, 저는 생명과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물리학은 간호학생으로써는 딱히 유용하지 않기 때문에 간호학생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내용 자체는 난이도가 조금 있었지만 많이 어렵지는 않았고, 내용 자체가 많았던 것이 조금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읽어야 하는 교재가 많았지만 퀴즈 자체는 간단해서 전체적으로는 좋은 수업이였습니다.

실험실 수업은 전체적으로 재미있었습니다. 기본적인 실험실에 대하여 배우고 쉬운 실험들을 시도해 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관리자 23-01-07 15:02
답변  
2022년 9월 학기에 입학한  와이즈웨이 장학생 3명은 모두 간호학과로 진학했습니다.

간호학과 본과로  진학하기 위해서는 보통 3.5~3.75/4.0 이상의 성적이 필요한데,
모두들 "전과목 A" (Straight A / All A) 와 엇비슷한 성적을 올렸습니다.

첫 학기부터 와이즈웨이 간호학과 장학생들이 저력을 보여주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