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작성일 : 18-01-10 09:59
[네이버 지식인] 미국 유학에 대해 고민이 있습니다.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1,077  

안녕하세요 현재 예비 고등학생 2학년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고등학교 내신을 너무 크게 말아먹어서 정시를 생각하고 있는데 마침 주위에서 유학 어떠냐고 추천을 해주시더라고요


큰 비용이 들지 않고 저렴한 돈으로 미국으로 유학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왠만하면 부모님 손을 엄청나고 크게 벌리고 싶지 않습니다....


고등학교 내신 1도 안들어가면서 우리나라 정시처럼 정시 성적만 보고 대학가는 방법도 있나요?


영어 유창하게 못해도 갈 수 있을까요,,,



저 같은 사람도 방법이 있다면 정말 열심히 준비해서 가고싶네요,,,알려주세요ㅠㅠㅠ


컴퓨터 공학과에 가는 게 꿈인지라 공대가는게 꿈입니다ㅠㅠ




질문자께서 내신이 좋지 않다고 하셨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대학으로 유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토플과 내신 부족을 커버하는 프로그램을 이수한다면 미국 주립대 장학생이 될 수 있습니다. 본인의 현재 스팩을 최대한 활용하여 미국 주립대를 장학혜택을 받으면서 공부하는 장학 제도입니다.

 

다만 내신이 나빠 도피 유학처럼 시도하면 절대로 성공할 수 없다는 점을 꼭 명심하세요.  많은 학생들이 이런 점을 간과하고 대충 준비 없이 떠나려다 보니 쉬운 길로 유혹하는 유학원의 안내로 빠지기 쉽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유학원들은 질문자와 같이 부족한 내신 성적과 영어 실력을 빌미로 무조건 미국 현지에 나가서 어학부터 하라고 등을 떠밀거나 미래가 불투명한 CC로 입학하여 4년제로 편입하면 쉽다고 안내하는 곳이 많습니다만 그렇게 단순하지 않다는 점을 꼭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토플 60 몇 점만 있으면 장학혜택을 무조건 받을 수 있다고 선전하는 유학원도 절대로 피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피해가 많습니다.

 

미국 대학이 토플 60 점대로 해결되는 곳이 아니고, 미국에서 공부한다고 해서 토플 점수가 그냥 나오는 것도 절대 아닙니다 물론 모두들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로 출발하지만, 대개 영어 토플 점수부터 어려움을 겪고 설사 CC에 입학하더라도 쉽게 따라갈 수 없어,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CC까지는 어떻게든 했는데, 그 다음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하려고 해도 최소한 5,000~ 8,000만원 하는 학비에 대해서는 어쩔 수가 없어 결국은 포기하는 안타까운 사례가 너무 많습니다.

 

따라서 국내에서 안되니까 미국에 가서 다시 해보겠다는 각오 정도로는 시도하시지 마세요.정말로 공부를 열심히 하겠다는 의지가 있다면, 이제까지 충분히 다지지 못했던 학습능력을 인정하고 이를 반드시 국내에서 보충하면서 기초 영어도 철저히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미국 현지에서 대학 예비 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 이러한 준비가 되면 미국 주립대 장학생이 될 수 있으며, 장학생이 되면 우리나라 사립대 정도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당당히 유학할 수 있습니다.

 

미국 유학이라고 하면 대부분 엄청난 비용이 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미국 대학의 경우 외국인 전형으로 입학하면 연간 평균 5천 만원~ 8천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더구나 장학금 혜택이 점점 줄어들고 있어, 외국인에게 장학금을 주는 학교는 IVY 리그나 little IVY 리그, New IVY 리그 등 4~50 개 정도의 학교 외에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잘 찾아보면 주민 학비 (in-state fee: 미국 주민이 내는 저렴한 학비)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주립대 장학 프로그램을 만난다면, 우리나라 사립대에서 내는 정도 (학비와 기숙사비를 합해 1,700 ~ 2,000 만원 정도)로 장학 유학할 수 있는 매력적인 방법입니다.


과거의 성적이나 스팩 때문에 빨리빨리 유학에 절대로 발목 잡히지 마세요. 비록 늦었지만 이제부터라도 차근차근 착실히 준비한다면 경제적이고 확실한 유학길이 열려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이 달라졌습니다. 
GSW 주립대에서 운영하던 대학예비과정 ELI 과정이 폐지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GSW-ELI 를 이수해야 미국 7개 20개 대학에서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나, 이제는 GSW-ELI 과정 없이도 6개주 15개 대학에서 in-state 장학혜택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1. 희망 대학에 응시전에 희망 대학에서 요구하는 토플 성적(혹은 IELTS 성적)과 함께 SAT 성적(혹은 ACT 성적 ) 을 반드시 확보하고 있어야 하고,
2. 미국 대학에서 학과를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하려면 국내에서의 준비 과정에 좀 더 많은 시간을 갖고 준비해야 합니다.
3. GSW-ELI 에서 핵심적으로 준비하던 WRITING, DEBATE, PRESENTATION 등 입니다.
4. 이러한 대학 예비과정을 국내에서 이수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언제든 전화나 메일로 상담해 주세요.

    전화는 02-2118-8311 / 070-8658-8322 메일은 lamiwell@naver.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