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작성일 : 18-01-16 17:28
[네이버 지식인] 고등학교에서 바로 미국대학교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1,414  
유학안가고 고등학교에서 바로미국대학교가는방법이있다고하던데 알려주세요 자매결연맺었다고하던데 그고등학교에서는 저는 다른고등학생이에요!


국내에 위치한 학교 중 외국인 학교, 국제 학교, 일부 대안학교 등에서 자매결연을 맺은 미국 대학으로 입학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질문자님께서 위의 고등학교에 해당되지 않아도 다른 방법으로도 얼마든지 입학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에서 바로 미국대학교로 유학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대학 입학시 필요한 미국대학 수학능력 시험인 SAT 나 ACT를 보지 않고도 토플과 고등학교 내신이 어느 정도 되신다면 유학을 가실 수 있습니다.

미국 유학 준비 시 반드시 필요한 사항 들은
1)    고등학교 내신
2)    TOEFL 성적 (70점 대 이상)
3)    추천서와 학업 계획서
4)    다양한 서류 (비자, 입학원서 등등)

유학, 편입에 대한 정보를 얻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대학에 개인적으로 연락을 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고 직접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나 유학원을 통해서 준비하실 경우에는 학생들을 잘 관리해주고 신뢰를 주는 유학원을 선택하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많은 유학원들이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미래가 불투명한 대학이나 무조건 미국 현지에 나가서 영어부터 하라고 등을 떠미는 곳이 많으니 이 점 꼭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더구나 현재 고등학교 재학학생이라면, 지금부터 관리를 받아 졸업과 동시에 미국대학으로 유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 고등학교 내신이 못 미친다면 다른 방법을 통해 내신을 보완하여 미국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잘 찾아보시면 학생의 내신과 토플 등을 고등학교 재학 중에 관리해 주고, 최대한 활용하여 미국 주립대를 장학혜택을 받으면서 유학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학 제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학 프로그램을 잘 알아보시고 확실하고 경제적인 유학을 보장하는 유학원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러한 착한 장학 프로그램을 찾는 요령은 먼저 실제로 유학을 떠난 학생들이 유학원으로부터 계속 관리를 받고 있는지의 여부, 졸업한 학생들의 현재상황 등을 알 수 있는지의 여부와 유학을 떠나기전 대학의 정학한 학비와 기숙사비 등을 세세히 알고 떠나는지의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울러 토플 60 몇 점만 있으면 장학혜택을 무조건 받을 수 있다고 선전하는 유학원 등은 절대로 피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대학이 토플 60 몇 점으로 해결되는 곳이 아닙니다. 국내에서 철저히 준비시키고, 또 미국 현지에서 대학 예비 과정을 연계함으로써 유학생들을 미국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시키는 것은 물론, 미국 학생들도 어렵다는 전과목 A (All A) 의 성과를 내고 있는 장학 프로그램을 잘 찾아 꿈을 꼭! 이루시기 바랍니다.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이 달라졌습니다. 
GSW 주립대에서 운영하던 대학예비과정 ELI 과정이 폐지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GSW-ELI 를 이수해야 미국 7개 20개 대학에서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나, 이제는 GSW-ELI 과정 없이도 6개주 15개 대학에서 in-state 장학혜택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1. 희망 대학에 응시전에 희망 대학에서 요구하는 토플 성적(혹은 IELTS 성적)과 함께 SAT 성적(혹은 ACT 성적 ) 을 반드시 확보하고 있어야 하고,
2. 미국 대학에서 학과를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하려면 국내에서의 준비 과정에 좀 더 많은 시간을 갖고 준비해야 합니다.
3. GSW-ELI 에서 핵심적으로 준비하던 WRITING, DEBATE, PRESENTATION 등 입니다.
4. 이러한 대학 예비과정을 국내에서 이수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언제든 전화나 메일로 상담해 주세요.

    전화는 02-2118-8311 / 070-8658-8322 메일은 lamiwell@naver.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