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객센터 > 질문과 답변
 
작성일 : 13-12-23 02:29
안녕하세요 미국 사립고를 다닐 예정에 있는 학생입니다.
 글쓴이 : 꼬꼬
조회 : 43,089  
현재 고1이며 고1을 한국에서 마치고 고등학교를 미국으로 옮길 생각입니다. 
등급을 따는시험(?)을 마치고 고등학교에 입학한다면 몇학년 부터 시작하게되고.
또한 고등학교에서 대학을 들어간다면 미국 주립대와 인서울 중하위 대학을 따진다면
어느쪽이 더 유리한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리자
답변  
미국 고등학교 편입을 위해서 지금 영어 수준을 평가 받고 싶으시다면 SLEP 이라는 시험(듣기, 읽기/각 75문제)을 통해서 능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등학교 내에서 이뤄지는 레벨 테스트가 있는지 아니면 필요로 하는 테스트가 있는지는 진학하고자 하는 해당 학교에 알아보셔야 합니다.
고 1학년을 마치고 유학을 가는 것이라면 11학년으로 진학해서 2년 동한 학업을 마친후 대학에 진학하시면 됩니다.

인서울 중하위권 대학과 미국 주립대를 단순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본인이 어느 쪽에 무게를 더 두느냐가 중요하겠지요. 하지만 국내 취업뿐 아니라 글로벌 시대에 맞춰 보다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쪽은 미국 대학이 훨씬 유리하다 생각 됩니다. 미국의 교육환경은 결과보다는 과정에 좀 더 중점을 두고 체계적으로 전문 지식을 쌓기 좋은 환경이며 아무래도 글로벌시대인 만큼 영어 능력이나 상황 대처능력에 배울 점이 많습니다. (이 경우 대학에서의 성적이 매우 중요합니다. 외국 학생이 미국에서 취업을 하려면 댜학 성적이 아주 좋아야 합니다.)

다만 미국 유학비용이 비싼 것이 문제입니다만, 국내 인서울 사립대 학비와 비슷한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택한다면 훨씬 더 유리하겠지요 ^^ (고교 2년간을 미국에서 공부한다면 국내 고교 출신과 똑같이 본 Wise Way 장학 혜택(in-state fee)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