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객센터 > 질문과 답변
 
작성일 : 15-09-09 11:40
[네이버 지식인] 미국 유학관련 - 현지 연수를 거쳐 대학에 가는 방법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5,381  

미국유학 꿈꾸고 준비하는 고3인데 미국유학관련해서 여러가지 궁금한점좀 답변해주셧으면 합니다.

나름 미드좀 보고 회화에 자신좀 잇어하는 학생이라 영어실력엔 문제가없는거 같습니다 약간의 적응기만 있다면

 

1.  미국유학에 필요한 요소들은 무엇무엇이 있나요?

 

2. 학교 성적과 관련된것들은 내신은 평균이 5~6정도 될정도로 안좋지만 모의고사는 국어2등급 영어 3등급 

    정도 나올정도로 편차가심한대 내신이 더 비중이 높나여?

 

3. 어학연수 식으로 연수로시작해서 지역대학에 들어가고싶은데 가능한가요?

 

4. 유학방법에는 구체적으로 어떠한것들이 있나요? 그리고 특별히 유리한 시기같은게 잇나요?

 

5. 비자취득은 어떤걸로 하는게 가장유리할까요?

 

마지막으로 한국에서 직접 시험을보거나해서 따른것들을 거치지않고 유학을가는것은 가능한가요?

 

 

--------------------------------------------------------------------


 

안녕하세요^^

영어회화에 자신이 있으시고 미국유학을 꿈꾸고 준비하는 학생 분이라면 고교 졸업 후 바로 미국 주립대에 입학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미국유학에 필요한 요소들은 무엇무엇이 있나요?

 미국 유학 준비 시 가장 중요한 것이 1)고교 GPA 2)토플 성적입니다!

미국 대학은 신입생 선발 시 고교 성적을 중요하게 평가합니다. 중요과목 영어, 수학 등만 보는 것이 아니라 전 과목을 보며, 단위수가 높은 국어 영어 수학 과목의 비중이 높습니다~^^

그리고 외국 학생의 경우 수업을 잘 따라올 수 있을지 평가하기 위해 일정 토플 성적이상을 요구합니다. 영어 회화뿐만이 아니라 쓰기와 읽기도 중요하니까 따라서 고교 성적 관리와 함께 토플 공부를 열심히 하셔야 하구요~ 단지 토플 시험뿐만 아니라 영어 실력을 탄탄히 쌓아야 합니다. 그 외 선생님 추천서, 부모님 소득 증명서, 학업계획서 등이 필요합니다.

 

2. 학교 성적과 관련된것들은 내신은 평균이 5~6정도 될정도로 안좋지만 모의고사는 국어2등급 영어 3등급 정도 나올정도로 편차가심한대 내신이 비중이 높나여?

내신성적은 매우 중요하므로 남은 고3 생활을 열심히 하시면서 성적을 조금이라도 올리시길 바래요. 4.0 만점에 2.0 이상이어야 하므로, 모의 고사나 수능 중심의 공부보다는 내신에 집중하셔서 반드시 2.0/4.0 이상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3. 어학연수 식으로 연수로시작해서 지역대학에 들어가고싶은데 가능한가요?

어학연수로 시작해서 지역대학에 들어가는 것도 물론 가능하지만 어학 과정을 마치고 그다음 CC에서 4년제 대학 편입 같은 경로에 대해서는 신중히 생각하세요~^^ 편입이 그렇게 쉽지만은 않답니다. CC에서 최상위 성적을 유지해야 하는데 영어가 아직 완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성적을 유지하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편입에 실패하고 한국으로 돌아오는 유학생이 상당수입니다

 

4. 유학방법에는 구체적으로 어떠한것들이 있나요? 그리고 특별히 유리한 시기같은게 나요?

 미국주립대학 입학요강이나 비용 등 모든 면에서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미국주립대학에서 공부를 하고 졸업할 수 있는 Wise Way 장학프로그램에 대해 알려 드릴께요.

그러니 미리 알아보시고 준비를 시작하세요!

Wise Way 장학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주립대에 장학혜택을 받으시면 다른 유학생들보다 1/3 많게는 1/5 가격으로 4년제 주립대를 다니실 수 있습니다. 여러 주립대학들이 참여하고 있으니 본인의 전공이나 선호도에 맞게 진학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제일 큰 장점은 우리나라 학생에게도 현지 학생과 동일한 in-state 장학 혜택을 적용하고 있다는 점이죠.

보통 유학생에게는 유학생 기준인 out-of-state fee가 적용되며, 1년 약 3천 만원~8천 만원의 비용이 든답니다~!! 하지만 Wise Way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미국 현지 학생과 동일한 in-state 학비가 적용되며 1년 학비+기숙사비+식비를 모두 포함하여 약 15,000불 한화 1,50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5. 비자취득은 어떤걸로 하는게 가장유리할까요?

 학생비자 (F-1 비자) 를 받아야 학생으로 출국합니다. 비자를 받는데 도와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한국에서 직접 시험을보거나해서 따른것들을 거치지않고 유학을가는것은 가능한가요?

미국으로 유학을 가려면 토플성적과 고교성적은 필수로 준비 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그 어떠한 시험도 보지 않고 미국유학을 가기에는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토플 최소 69점의 커트라인을 맞추셔야 합니다.  

그리고 실제 대학에서 필요한 영어, 프리젠테이션 방법, 리포트 작성법 및 학술 논문 검색 등을 배우는 것은 물론 실제로 대학 생활을 경험해 본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혼자 준비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너무 복잡하고 실수하기 쉽기 때문에 유학원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게 유학 가는 것을 권해드리며, 특히 대학 입학을 보장받고 출국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답변  
Wise Way 프로그램은 미국 주정부에서 시행하는 외국인을 위한 국비유학 제도를 적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우리나라 정부에서 제공하는 국비 유학은 아니지만, 우리나라 학생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유일무이한 미국 정부 장학제도입니다.

다만, 동 장학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고교 성적과 토플, 학교에 따라 SAT 점수가 있어야 합니다.
몇 년전부터 조건없는 주립대 장학 등 유사 명칭으로 학생을 모집하는 유학원이 생겨, 많은 학생들을 유혹했지만 대부분 학생/학부모들이 1년 후에 후회하고 돌아오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국비 장학의 성적 요건인 2.5/4.0 을 맞추지 못해 장학혜택을 계속해서 받을 수 없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미국 대학은 외국 학생이 토플 69점 정도로 공부할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닙니다.
미국 학생들도 대학을 6년내에 졸업하는 경우가 50%를 넘지 못하니까요. 

토플 80~ 100 점을 취득한 우리나라 학생들도 실제로 미국 대학에서 따라가기 힘든 것이 미국 대학 공부 시스템입니다. 미국 대학에서 필요한 Presentation, Writing 등 심화 훈련을 통해야 어려운 미국대학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