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입학보장대학소개 > 유학생 일기
 
작성일 : 16-12-23 10:25
Central Washington University에 다니고 있는 안*은(Wise Way 19기)입니다.
 글쓴이 : 쌘디
조회 : 8,222  

안녕하세요. 저는 Central Washington University에서 bio medical을 전공하고있는 안효은입니다.
제 공부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General Chemistry III
저는 이 수업이 개인적으로 가장 힘들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과목이지만, 시간 날 때마다 교수님찾아가서 모르는것 물어봤습니다. 또, 교과서와 제가 수업에서 쓴 노트를 여러번 읽었습니다. 읽고 컨셉을 이해한것 같으면 교과서 뒤에있는 문제를 풀어보고 틀리면 교수님한테 물어보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2. General Chemistry III lab
이 수업은 딱히 공부한건 없고 해오라는 숙제 잘해가고 랩리포트 고쳐준것 있으면 그거를 토대로 다음번에 고쳐서 쓰는 방식으로 랩리포트를 작성하고 냈습니다.

3. Social Problem
이 수업에서는 같이 수업을 들은 친구와 함께 공부하면서 서로 에세이 고쳐주면서 같이 공부를 했습니다. 이 수업은 라이팅 수업이라서 에세이 점수가 컷는데 친구와 함께 peer review를 하면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엇습니다.

4. First Year Spanish
일단 이 수업은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수업이기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외운다는 목적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시험볼 챕터에 나오는 새로운 보캡은 기본적으로 다 외웠고, 기본적인 짧은 문장들도 외워서 그렇게 비슷하게 문장을 만들 수 있게 공부를 했습니다.

이번학기에들은 화학은 재미있었지만 마지막에 본 American Chemistry Society (ACS) 시험때문에 많이 힘들었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면 별로 정보도 안나올 뿐 만이 아니라 어렵다는 이야기가 많았기 떄문입니다. 하지만, 그 시험도 생각보다 잘봐서 이번학기 화학에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른 두 과목도 굉장히 흥미로웠기 때문에 즐겁게 좋은 점수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관리자 16-12-23 11:27
 
와! 축하합니다.

Central Washington University 학생이 또 큰 일을 냈네요!

축하드리고~
전망이 좋은 Bio Medical 분야에서 계속 정진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