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입학보장대학소개 > 유학생 일기
 
작성일 : 23-02-24 15:29
Minnesota State University에 재학 중인 이*석 입니다.( Wise Way 25기) ~ 5회 연속 Straight A!!!
 글쓴이 : alex
조회 : 74  

안녕하세요, Minnesota State University에 재학 중인 이*석입니다.

1. AET 334
유체동력 수업입니다. 주 3회 강의 수업과 5번의 실험 수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강의 수업은 수학 수업과 비슷했습니다. 기본이론을 배우고 문제를 풀면서 응용했습니다. 매 단원이 끝날 때마다 기본 개념에 대한 간단한 쪽지시험이 있었습니다. 쪽지시험 같은 경우 교수님께서 수업을 하시면서 힌트를 주시기 때문에 수업 참여와 필기가 필수였습니다. 3번의 시험은 수학시험처럼 공식을 이용해서 문제를 푸는 것이었습니다. 공식이 제공되었기 때문에 외울 필요는 없었지만 문제를 보고 어떤 공식을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실험의 경우 3명으로 진행됐고 보고서는 분량을 나눠서 작성했습니다.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실험을 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실험 진행에 있어서는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이 수업에서 힘들었던 점은 한국어로도 정립되지 않은 용어들을 영어로 먼저 배우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수업 들어가기 10분 정도는 용어들을 한국말로 짧게 정리하고 수업을 들었습니다. 이해가 잘되지 않거나 모르는 것이 생기면 수업이 끝나거나 따로 교수님 사무실을 찾아가서 질문했습니다.

실험에서 사용된 기계입니다. 

2. MET 142
3D 디자인 수업입니다. 주 2회 1시간 30분 수업이었습니다. 수업은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3D 프로그램은 Creo를 사용했습니다. 이 수업은 기초 수업임에도 불구하고 중요한 수업입니다. 향후 제 다른 전공수업에서도 많이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수업이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교수님이 먼저 시범을 보이시면 학생들이 따라 하는 수업이었습니다. 주마다 새로운 모델들을 만드는 것이 숙제였습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어색했지만 수업이 진행되면서 프로그램에 적응이 되었습니다. 따로 시험이 있지는 않았고 시간제한이 있는 쪽지시험과 프로젝트로 점수가 구성되었습니다. 쪽지시험 같은 경우 교수님이 도면을 보여주시면 똑같이 만드는 시험이었습니다. 프로젝트의 경우 만들어야 할 모델이 많았습니다. 시간이 많이 필요했습니다. 이 수업은 까먹지 않게 계속 반복하는 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델을 만들 때 어떤 기능을 써야 하는지 바로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3. MET 407
제조 자원 계획 및 제어 수업입니다. 주 2회 1시간 30분 수업이었습니다. 제조에 관련된 경영, 이론, 부품, 생산 등 제조업에 관한 모든 것을 배우는 수업이었습니다. 강의 수업의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수업의 다양한 숙제가 실생활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숙제를 하면서 실제 회사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많이 접했습니다.
2달 동안 진행되는 프로젝트도 수업의 큰 부분이었습니다. 프로젝트는 5명과 함께 했습니다. 매 수요일과 주말에 비대면으로 만나면서 각자 준비했던 것을 공유했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서 서로의 시간 조율, 역할 배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4. PHYS 212
기초물리 II 수업입니다. 주 3회의 강의와 주 1회의 실험 수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전 단계의 물리수업을 듣고 나서 바로 수강했습니다. 개념을 이해하고 공식을 적용해야 하는 수업입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었습니다. 교수님께서 공식의 적용이 용이할 수 있도록 많은 문제를 수업 시간에 해설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숙제에서 사소한 질문이 생기면 교수님께 찾아가서 질문했습니다. 실험 수업은 2인 1조로 진행됐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관리자 23-02-24 17:35
 
MNSU 공대 이*석 학생이 또다시 전과목 A를 기록했네요!!!

이*석 학생은 고3 초에 영어 토플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토플 늦둥이입니다.
늦게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몰입 공부로 발전 속도가 아주 빨랐습니다. 

2027년  미네소타 주립대 공대에 입학하여 첫학기에는 놓쳤지만,

2018 년 봄학기부터 2019년 봄학기까지 빼놓치 않고 "전과목 A" 를 일궈냈고,
군대를 다녀온 후 다시 2022년 봄학기와 가을학기까지 무려 5학기 연속으로 "Straight A" 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정말 열심히 하는 이*석 학생의 미래를 다함께 지켜 보도록 하죠~~ 짝! 짝! 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