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객센터 > 자유게시판
 
작성일 : 14-01-23 10:06
[네이버지식인]2 미국대학가는법..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6,204  

안녕하세요. 원래 제 꿈이 어렸을때부터 한국에 대학교 가는거 말고 미국에 대학교 가는게 꿈입니다.

하지만 현실에 도달하니 좌절만 계속 듭니다.. 어떻게 해야 고3 학교 졸업후 미국대학을 갈수있을까요?
일단 제가 성적은 2.5등급으로 학교에서는 상위권입니다. 전교 15등안에 들고요. 영어는 항상 1등급이 나옵니다. 그런데 들어보니까 영어를 못하는 얘들이 해외에 1~2년정도 거주하면 말을 어느정도 이해하고 잘 대답할수있다던데 그게 정말 사실인가요? 제가 유학을 할려고 하거든요 고3때요.
일단 제 질문.
1. 어떻게 해야 일반계에서고3졸업후 미국대학에 진학할수있을까요?
2. 해외로 1~2년 거주하면 영어를 못하는 사람들도 유창하게 할수있고 잘들린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3. 보니까 미국 대수능이라 해서, sat인가 뭔가 있던데 이게 뭔가요?

------------------------------------------------------------------------------------------------------------------------------------------

1. 희망 유학의 시기가 1년 후라면 주어진 시간을 계획적으로 활용하시고 꾸준한 노력으로 성적을 유지시키는 것이 유학의 꿈을 실현 시킬수 있는 길입니다.

한국에서 미국 대학교로 진학하기 위해서는 TOEFL 과 SAT 시험 점수가 필요해요. 

학교마다 커트라인이 조금씩 다르며 SAT가 필요 없는 학교도 있지만 대부분의 University 는 입학 서류 조건으로 둘 다 요구합니다. 영어가 중요한 부분인 만큼 영어 단어의 활용이나 뜻을 정확이 파악하면서 공부를 하시면 TOEFL 이나 SAT 시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사실이 아닙니다.

미국에서 1~2년 거주해도 영어로 많은 대화를 하지 않으면 영어가 늘지 않아요. 틀린 영어를 쓸까 봐 혹은 못 알아들어서 용기가 나지 않아도 꿋꿋이 대화를 시도하고 틀린 부분을 고쳐 나가는 게 영어를 배우는 방법의 하나라고 생각해요. 아울러 현지에서 전문적인 연수를 받은 후에 대학교에 다니면 그래도 반복적으로 교수님의 수업과 학생과의 대화로 많이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죠.

3. SAT 란 미국의 수학능력 시험입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이지만 미국 대학에 응시할 때 각 대학에서 요구하는 시험 점수입니다. 학교마다 점수가 다르고, 요구하지 않는 대학도 있으나 영어를 어느 정도하고 우리 나라 고교 과정을 이수하였으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고등학교 성적이 2.5 등급이시면 유학 하시기에 좋은 조건을 가지고 계신데 현실에서 좌절을 느끼는 건 금전적인 요인인가요? 유학생이 미국 주립대학교에서 In-State Fee 로 공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도움이 되고자 소개해 드릴께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다문화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국 중부 지역 주립대들이 참여하고 있는 프로그램이구요, 일본과는 약 30년 동안 운영되어 왔고 우리나라 학생들은 11년 전부터 이 장학 혜택을 받고 있는 아주 스마트하고 믿을 수 있는 미국 주립대학 장학 유학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의 특성상 자격조건은 미국 GPA 4.0 만점 기준으로 2.5 이상을 소유한 학생으로서 ELI 프로그램 과정 중 토플점수 69점 이상 획득 시 6개주 지역 15개 대학에 현 주민들과 동일한 자격으로 진학하실 수 있습니다.

Wise Way 과정은 미국 조지아주 대학에서 주관하며 "비 영어권 학생"들에게 4개월간의 체계적인 학습 방법을 통해 Writing, Presentation, Critical Thinking 능력을 길러 높은 수준의 대학에서의 학습도 어려움 없이 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필수 과정으로 이 과정을 마친 학생들의 혜택 중에 하나인 In-State Tuition으로 학비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개 유학생들은 Non-Resident 로 구분되어 많은 학비를 부담해야 하죠. 그러나 Wise Way 장학생들은 학교마다 차이가 있으나 학비+기숙사비 등을 합쳐 1년에 1,700만원 ~ 2,400 만원 정도로 유학을 할 수 있습니다. 외국 학생들이 보통 일년에 $50,000불 ~80,000 불이상 써야 하는 미국 대학들에 비해서 엄청나게 경제적이죠. 

국내의 성적이 모자라면 보충해 주는 과정도 있고, 토플 점수를 보장하여 준비해주는 프로그램도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Wise Way 프로그램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네이버 블로그 “토플 69점으로 장학 유학 가자”에서 볼 수 있답니다~^^. 다양한 입학 대학 안내, 개설학과, 각 대학의 학비 등을 볼 수 있고 

장학생으로 혜택을 받고 공부하고 있는 유학생들이 전과목 A의 기적같은 성적을 올리며 졸업후에는 비국 현지 병원에 취업한 장학생과 현지 기업과 구내 대기업에 취업한 선배 장학생들의  유학일기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올바른 정보를 가지고 확실하고 성공사례를 많이 가진 와이즈웨이와 함께 결단성 있게 준비하는 자만이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