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객센터 > 자유게시판
 
작성일 : 18-05-17 10:09
[네이버 지식인] 외국 대학 유학에 관심이 있습니다.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1,469  
질문

외국 대학 유학이 관심이 있습니다....

프로필이미지비공개
질문5건
질문마감률100%
질문채택률100%
2018.05.14. 20:03
조회수74
외국 대학 유학이 관심이 있습니다. (영국/호주/미국)

현재 지방거점국립대 전화기 과 2학년에 재학중이고요 고교 내신은 7점 후반대, 수능은 4점 중반대 입니다. 

영어 성적은 시험삼아 본 토익 900점대 점수 하나구요. 

어릴적 호주에서 살다 와 토플이나 아이엘츠, 필요하면 점수는 군 복무를 하면서라도 맞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궁금한건 경영대학으로 파운데이션 코스를 통해, 호주의 경우라면 바첼러 코스를 통해 입학을 하고 싶은데

내신과 학점이 좋지않은 상태라, 이 점수대라도 아이엘츠 점수 혹은 타 점수로 상위권 대학의 진학이 가능한 파운데이션 코스를 들어갈 수 있을까요?

또 진학이 가능한 대학 수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세한 답변을 주시는 유학원은 직접 연락을 드리고 싶으니 연락처도 부탁드립니다. 제 처지를 고려하지 않는 자세한 설명없는 유학원은 사절합니다..


질문자채택

일단 호주나 영국 보다 졸업 후 취업 면에서 유리하다고 생각되고 더 좋은 교육 환경이라고 판단되는 미국 유학을 중심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고교 내신이 7등급 그리고 수능이 4 등급 정도이고, 현재 대학교 2년에 재학 중이시기 때문에 대학 성적만 괜찮다면 고교 내신과 합산해서 미국 주립대 편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새로 대학에 입학하게 되면 다시 4년의 대학생활을 해야 하는데 시간적인 면에서 부담이 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의 경우, 이미 2학년이기 때문에 편입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한국 대학에서 미국 대학교로 편입하는 것이 그리 쉽지 않지만, 미국에서 제공하는 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고 내신 점수와 토플 점수(혹은 아이엘츠) 가 있다면 학점을 인정받아 어렵지 않게 편입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호주에서 공부하셨고 토익 점수도 900 점으로 높으니 토플 기본 70~80 점을 내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대학에서의 학점이 관건이지만 평점이 2.9/4.5 이상만 되신다면,주립대 장학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편입이 가능합니다.혹시 이 기준에 모자란다면, 전문 유학원과 상의하셔서 최대한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주립대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이 프로그램과 연계되어있는 총 7 개 주 20 여 개의 미국 주립대에 입학이 보장되면서, 미국 시민들이 내는 in-state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 자랑입니다. 전공 학과 같은 경우도, 현재 본인이 하고 있는 학과를 반드시 유지할 필요 없이 본인이 새로 공부하고 싶은 학과로 전과가 매우 쉽기 때문에 여러 분야의 과목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합격한 학생들은 외국인 학생들 (유학생들) 에게 필수적인 2개월~4개월간의 대학 예비과정, (Pre-college 과정)을 밟은 후, 본인이 원하는 주립대로 진학을 하게 되며, in-state fee 라는 장학혜택을 받게 됩니다.


보통 호주나 영국으로 가는 이유가 학비 적인 부분에서 미국보다 덜 부담이 되기 때문인데, 미국의 주립대 장학생 같은 경우엔 학비 절반 이상이 장학금으로 대체되기 때문에 금액적인 부담이 훨씬 적으면서 호주나 영국보다 훨씬 좋은 환경에서 공부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됩니다.


예를 들어 보통 미국으로 유학을 가면 1년에 학비를 포함해서 적어도 5000에서 1억이 넘는 금액이 드는데, 주립대 장학생으로 입학하면, 1년에 1700만원에서 2400만원 정도가 되어 한국의 사립대 수준의 비용이 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1년 이후엔 대학 성적이 2.5/4.0 이상이어야 계속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만, 현재까지 이 장학 프로그램으로 간 모든 주립대 장학생들은 졸업 때까지 장학금을 받으며 대학을 다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의하셔야 할 것은 성적이 못 미치는데도 불구하고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거나 대학 예비과정이 없이도 갈 수 있다고 하는 곳들은 절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시다시피 미국대학은 들어갈 때는 쉽게 보이지만 졸업은 쉽지 않습니다. 100명이 입학하면 졸업생은 절반도 안됩니다.(47.5%) 반드시 주립대에 보낸 장학생들이 전과목 A (All A) 등의 기적을 올리고 있는 주립대 장학 프로그램 전문유학원과 상의하세요.


30년 이상이 된 이 장학프로그램은 10년 전부터 우리나라 학생들도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검정고시 학생들부터 서울대/연대를 졸업한 졸업생들도 함께 공부하며, 똑같은 장학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장학생들은 대학에서의 좋은 성적을 바탕으로 조지아 텍 등으로 편입을 하는 경우도 있고, 졸업 후 미국 현지와 국내에서 취업하거나 장학금을 많이 주는 유수 대학원에 진학을 하는 등, 국내외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내신 성적을 아이엘츠나 토플 점수로 커버해 줄 수 있다는 말에 너무 집착하지 마십시오, 미국 대학의 시스템상 언젠가는 그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충 청구서를 받게 되어 있습니다


현재 학생의 성적을 어떻게든 외면하려 하지 마시고, 지금이라도 보충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성공사례가 많은 유학원과 하루라도 빨리 상담하시도록 권고 드립니다. 네이버 정책상 연락처 제공은 불가합니다. 밑에 있는 답변자의 사이트 주소로 들어 오시면 많은 성공사례도 보실 수 있고, 연락처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추가질문이나 쪽지로 보내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2018.05.16. 14:14
출처
 
와이즈웨이